상가주택의 장점과 단점 소개

최근에 상가주택에 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은행금리가 매우 낮기때문에 본인이 직접 거주하면서 영업을 해도 되고, 다른 임차인을 놓고 월차임을 받아도 되기 때문이지요. 

저희 왕오부동산(주)역시 부산 명지 국제신도시의 이주자 택지 지역에 상가주택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아직 상가주택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상가주택의 장점과 단점을 자세히 설명하려합니다.

고양시에 건설된 상가주택. 출처 : Kunin
고양시에 건설된 상가주택. 출처 : Kunin

상가주택의 단점

1) 주거 쾌적성이 떨어져 소음. 분진.악취등에 노출되어 좋지 않습니다

2) 주거와 상가의 동선이 완전히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공간 사용이나 사용하는 상가의 영업시간에 따라 불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밤 늦게 영업하면 시끄럽다 던지)

3) 상가가 같이 있기 때문에 화재, 도난 등의 위험성이 좀 더 큽니다.

4) 상가와 주택을 임대하는게 매우 중요합니다.

 

세상에 완벽한 부동산이 없듯이, 상가주택에도 위와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단점이 무색하리 만큼 큰 장점이 더 많은데요, 아래를 통해 소개하겠습니다. 

 

상가주택의 장점

1) 주거를 하면서 상가를 직접 운영 하거나, 세를 놓아 수익을 도모 할수 있습니다. 

2) 주택과 상가를 겸하므로 세금적인 부분에 유리 합니다. 

3) 상가와 주택을 겸용으로 쓰고 있는 건물의 가치가 주택보다는 더 높습니다.

 

 

저희 왕오부동산중개(주)는 부동산 법인으로써, 공인중개사가 할 수 있는 ‘임대’부분과 시공업체가 할 수 있는 ‘건축’의 부분을 동시에 진행 할 수 있습니다.

2016년 1월부터 사용가능한 명지 국제신도시 이주자 택지를 대상으로 상가주택 개발을 진행 중에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신 고객님께서는 언제든 저희 왕오부동산(주)에 문의주세요. 무료로 가설계 및 견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