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투자 주의사항

오피스텔은 투자 대상으로 정하는 순간 단순하게 수익성만을 바라보면 안됩니다. 이는 자신이 부동산에 대해 잘 알고있다고 생각하시는 분이나 부동산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분에게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사항입니다.

쉽게 넘어가면 안되는 중요한 사항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오피스텔 투자 시 주의사항에 대해 저희 왕오부동산에서 자세히 소개하고자 합니다.

오피스텔 투자의 구분

warning photo

오피스텔 투자 시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될 문제는 바로 사무용과 주거용에 대해 명확히 구분하셔야됩니다. 최근에 건축되는 오피스텔은 대부분 사무 + 주거기능이 합쳐진 주상복합 오피스텔로써 건축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무용과 주거용이 완벽하게 50대 50의 균형을 이루기는 어렵습니다. 분명 어느 한쪽으로 쏠리는 편향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 편향이 어느쪽으로 발생했느냐가 오피스텔 투자의 주의점입니다.

어느 한쪽으로든 너무 편향되어 버리면 그 기능을 잃어버리기 때문이죠. 이는 결국 오피스텔 임대에 있어 회전성의 부족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간단히 예를 들어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어느 오피스텔에 투자를 한다고 생각해보세요. 그런데 그 오피스텔 사무용으로 편향된 오피스텔이었습니다. 주로 사무용 오피스텔에서 주로 사용되는 ‘중앙난방식 시설’은 야간에는 냉,난방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이를 모르고 오피스텔에 투자를 하게 된다면 주거용은 제 구실을 못한채 사무실 전용 오피스텔이 되어버립니다.

그렇게 된다면 그 어느 임차인이 이 오피스텔에 들어오려 하겠습니까? 결국 공실률은 높아만 가고, 회전률이 낮아서 실패한 투자로 이어지게 됩니다. 반대로 너무 주거용에 편향되었을 경우에는 사무용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임차인을 구하기가 어려워질 수 있습니다.

 

오피스텔 투자 주의사항의 결론

위에 설명한 사례처럼 오피스텔 투자는 결국 이렇게 작은 사항까지 꼼꼼하게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단순하게 이 오피스텔이 향후에 수익이 날 것같다. 고 스스로 판단한채 투자하지 마세요. 오피스텔에 투자하기 전에는 한 번더 확인하셔야 됩니다.

혹시, 투자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희 오피스텔 투자를 전문으로 하는 왕오부동산중개(주)로 문의주세요.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