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자택지란?

이주자택지에 관하여

이번에는 아직 이주자택지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주자 택지가 무엇인가? 에 대해 자세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이주자 택지를 간단히 정의하자면 ‘택지개발 사업지구 내 원주민에게만 특별히 공급되는 택지’입니다.

국내 모든 신도시에는 이 이주자택지가 존재하는데요, 명지국제신도시 역시 기존에 살던 주민을 위해 보상책으로써 이주자 택지가 지급되었습니다.

이 이주자택지는 대부분 80평까지는 택지 조성원가의 80% 그 이상 면적은 감정가격으로 원 주민에게만 공급됩니다. 따라서 원주민은 다른 택지들보다 저렴한 가격에 분양받을 수 있으며 분양받은 택지를 직접 개발하거나, 판매합니다.

 

이주자택지는 왜 인기가 있을까요?

이주자택지에는 정부에서 허가한 특별한 혜택이 주어집니다. 이 혜택은 바로 최대 1층에 상가를 운영할 수 있는 최대 3층짜리 건물을 지을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한 것인데요. 이 건물들이 흔히 ‘상가주택’이라고 불리웁니다.

예를 들어 저희 왕오부동산이 명지국제신도시에 주로 개발하는 상가주택을 예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여러분이 명지 국제신도시에서 상업지역이 아닌 일반 택지를 구입해 건물을 건축했을 경우, 그 건물로 얻을 수 있는 수익은 임대 수익이 전부입니다. 원룸이나 투룸을 만들어 임대해주는 거지요. 상가는 법적으로 허가가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이주자 택지는 1층에 상가를 지을 수 있기 때문에, 상가를 지어서 직접 운영하시거나 혹은 다른 사람에게 세를 줄 수 있습니다. 더불어 2층과 3층은 투룸과 쓰리룸으로써 임대가 가능하지요.

상가 임대로 얻는 소득은 원룸 임대로 얻는 소득의 몇 배가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이주자택지가 투자 수단으로써 큰 인기가 있습니다.

 

이주자택지에 어떤 상가를 지을 수 있을까요?

이주자택지는 2종 근린으로 포함됩니다. 간단히 설명하면 유흥업소를 제외한 왠만한 업종이 모두 가능합니다. 식당, 커피숍, 부동산, 술집, 잡화점, 소매점 등 거의 모든 업종이 가능합니다.

왕오부동산은 이주자택지 개발을 전문으로 합니다.

저희 왕오부동산(주)은 명지국제신도시에서 이주자택지 및 상가주택의 개발 , 매매, 임대업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가설계 및 견적은 무료로 가능합니다. 기타 질문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저희 왕오부동산(주) 010-3871-0107로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